ENA 온에어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3가지 방법

ENA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온에어 본방사수 하려는 팬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문제는 ENA 홈페이지 어디에서도 온에어, 라이브 표기가 없다보니 실시간 방송을 보기가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ENA 실시간 무료보기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NA 온에어 티빙 안되는 이유

ENA 채널은 KT 그룹의 계열사 skyTV에서 운영하는 종합 드라마, 오락 채널입니다.

원래 Seezn(시즌)을 통해서 온에어 라이브 방송을 제공했지만 티빙(Tving)과 통폐합이 되면서 사라졌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ENA 라이브 시청방법 자체가 거의 사라진 상태인데 가능한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3가지 방법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마지막 차선책도 알려드릴께요!

1. U+TV 모바일 앱으로 보기

보통 요즘 가정에 인터넷+TV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이 방법들을 알려드리는 건데요!

TV 설치된 가정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실시간 방송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정에 설치된 인터넷 TV 업체에 따라 모바일 앱을 구분해서 다운로드하세요!

유플러스TV-온에어-보는사진

유플러스TV 모바일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U+ TV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치면 스마트폰과 연결되는데요!

최근에 본 영상을 TV에서 이어보기도 가능하니 ENA 드라마, 예능을 스마트폰과 TV에서 이어보시기 바랍니다.

2. Btv 모바일 앱으로 보기

SK텔레콤 가입자의 경우에는 Btv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온에어 방송을 시청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TV-스마트폰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SK모바일 Btv 바로가기

3. 지니TV 앱으로 보기

KT 올레TV 가입자의 경우에는 GenieTV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ENA 라이브 시청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고, 간단한 인증절차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TV시청이 가능합니다.

권나라, 주원 주연의 <야한사진관> 지니TV 모바일을 통해 시청가능합니다

지니TV 모바일 바로가기

ENA 온에어 보다 빠르게 본방 시청하기

최근들어 ENA와 같은 중소형 방송 채널의 경우 공동제작을 통한 제작비는 줄이고, 광고 효과는 극대화하는 전략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대표적인 드라마가 바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였는데 TV는 ENA 수목 드라마로, 스트리밍은 넷플릭스에서 맡았습니다.

ENA 무료보기 불가능하다보니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공동제작사를 통한 실시간 인터넷 채널을 활용하는 것이 차선책입니다.

제작사 유튜브 채널 활용 꿀팁

ENA 온에어 라이브 방송 시청이 어렵다보니 제가 차선책으로 생각한 것은 바로 유튜브 채널인데요!

‘지구마블 세계여행2’는 무한도전 김태호PD의 TEO 유튜브 채널에서 본방송보다 더 빨리 시청이 가능합니다.

테오(TEO) 채널 바로가기

뿐만아니라 ‘야한 사진관’은 스튜디오 지니 유튜브 채널에서 선공개 하이라이트 영상 시청을 함께 할 수 있는데요!

스튜디오지니 채널 바로가기

‘킹받쥬?’, ‘예리한방’ 등은 덤덤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ENA 온에어보다 빠르게 본방 및 하이라이트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덤덤스튜디오 채널 바로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